e스포츠산업개론 (Introduction to e-Sports Industry)
e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국내외 시장 변화등을 사례조사를 통해 이해하고 역사와 이론적 고찰을 통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함
MCN 기초 (MCN Foundation)
1인 미디어와 SNS 유통 환경으로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영상 촬영, 편집, 유통의 구조를 이해하고, 사례학습을 통해 실무적 감각 배양
게임훈련 I (Games training I)
e스포츠 게임 훈련을 통해 종목별 전략 및 전술 분석
e스포츠게임 종목 분석 (e-Sports game event analysis)
e스포츠 게임 종목의 특성과 각 게임 종목의 특장점과 공략 포인트 및 관련 게임 종목의 대회 현황 등을 이해
크리에이터 영상제작 실습 (Creator Video Production Practice)
게임 영상 촬영 및 편집을 위한 카메라 워크, 편집 툴의 사용방법,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활용한 서비스 방법 실무 학습
게임훈련 II (Games training II)
e스포츠 게임 훈련을 통해 종목별 전략 및 전술을 적용하여 맞춤형 종목 훈련
e스포츠 종목 전략분석 (e-Sports Event Strategy Analysis)
e스포츠 정식 종목별 게임의 승리 전략 분석을 위한 다양한 학습자료를 통해 종목별 전략 분석을 실시하고 발표를 통해 응용능력 배양
e스포츠방송이해 (Understanding e-Sports broadcasting)
e스포츠 방송 운영을 위한 방법을 일반적인 방송과의 차별성을 이해하고 방송을 위한 구성 요소와 운영 방법을 이해
e스포츠 리그 기획 (e-Sports league planning)
e스포츠 리그전을 기획 운영(U-리그, 청소년 리그전, 직장인 리그)을 통해 게임 대회 운영의 기본 지식 습득
e스포츠 마케팅 이해 (Understanding e-Sports marketing)
e스포츠와 지역 관광과의 협업성을 높이고, 스포츠 마케팅을 연계한 다양한 상품 개발
e스포츠 전술분석 (e-Sports tactical analysis)
e스포츠 종목별 전술 분석과 종목별 캐릭터와 아이템을 활용한 전술 방법의 이해
게임연출 (Game production)
게임 대회 운영을 위한 무대설치, 게임 종목 맞춤형 게임환경 지원을 위한 방안 연구
e스포츠 매니지먼트 (e-Sports management)
선수발굴 및 성장지원, e스포츠 팀(아마추어, 프로구단) 운영을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한 방법론 훈련
e스포츠 레벨테스트 (e-Sports level test)
e스포츠 경기 운영을 위한 게임 레벨 테스트 방법과 실무적용을 통한 게임 플레잉 지원
게임대회운영및이벤트매칭 (Game Competition & Event matching)
아마추어 리그 운영과 이벤트 경기를 개최하기 위한 준비, 게임대회 운영, 성과 평가 방법을 학습
e스포츠전술훈련 I (e-Sports tactical training I)
e스포츠 선정 종목의 개인 또는 팀원의 전술 훈련
게임맵제작 및 대회 설계 (Game Mapping & Competition Design)
게임 플레이에 적용되는 종목별 새로운 맵을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게임 대회 설계와 운영 방법을 학습
e스포츠리그 운영 (e-Sports league operations)
청소년과 대학 리그전등의 국내 아마추어 리그전 설계와 국제 교류전 설계와 운영 방법
e스포츠전술훈련 II (e-Sports tactical training II)
e스포츠 선정 종목의 개인 또는 팀원의 전술 훈련
e스포츠 경기분석 (e-Sports league operations)
e스포츠 경기 분석을 통해 해당 종목의 우수선수 또는 팀의 플레이의 전술 분석과 전략 설계를 위한 조사 발표
e스포츠 코칭 (e-Sports Coaching)
e스포츠 전문종목의 전문가 코칭
e스포츠 실무스튜디오 (e-Sports studio)
e스포츠 산업의 트랜드과 융합 아이디어를 통해 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발굴과 응용성 제고
e스포츠관광마케팅 (e-Sports tourism marketing)
e스포츠산업과 지역 관광과의 연관성을 높여 지역 방문 관광 상품의 개발과 차별화된 팝업스토어 운영 등 상설경기장 연계 마케팅 학습
e스포츠 AI 전력분석 (e-Sports AI war potential Analysis)
e스포츠 선수의 역량과 랭킹 관리, 전력분석의 데이터화를 통해 학습 및 훈련 교재로 활용
e스포츠아레나현장학습 (e-Sports Arena Field Trip)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실시하는 현장 학습을 통해 경기 운영과 방송 운영 방법등의 실무 학습 실시
e스포츠 빅데이터경기분석 (e-Sports Big Data Game Analysis)
e스포츠 경기를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하여 경기 분석과 분석 자료를 활용한 체계적인 훈련 활동에 적용방법을 학습
e스포츠 서비스 창업 (e-Sports service founding)
e스포츠 분야 관련 서비스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을 통한 학생 진로 활동 지원
캡스톤 디자인 (Capstone Design)
전공 과정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활용하여 학생이 설계하고 결과를 도출하는 활동을 실시(관련 기업과 협업도 가능하도록 함)